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 가족 자유여행 !!!

안녕하세요.

아프리카의 금융 허브이자 가장 남쪽에 위치하고 있는 남아프리카 공화국 케이프타운 가족 자유여행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아프리카 하면 다들 검은 피부색을 많이 생각하지만, 아프리카 나라중에서도 하얀 피부색을 가진 나라들이 꽤 있습니다.

그중에 하나가 바로 남아프리카 공화국입니다. 남아공 인구의 80%가 흑인 백인이 10% 나머진 이주자로, 백인 비율이 매우 낮지만 대부분 경제활동에 있어 상위 화이트컬러의 대부분은 백인들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두가 알고 있는, 아주 유명한 대통령 남아공의 제 8대 대통령 넬슨 만델라가 대통령이 되면서 흑인들에게 많은 기회가 주어졌습니다. 또한 흑인 쿼터제를 토입하는등 평등을 위한 많은 정책을 펼쳤습니다. 그렇지만 남아공에 가보면 나도 모르게 여전히 흑인과 백인의 삶에 차이를 느낄수 있었습니다.




남아프리카 공화국 케이프타운 가족 자유여행

소개는 이정도로 하고 그럼 본격적으로 아프리카 최하단에 위치하고 있는 남아프리카 공화국 케이프타운 자유 여행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남아공 자유여행 섬네일_2

우리 가족의 경우 한국 출발이 아닌 키갈리에서 출발한다는 점을 미리 알아 주시길 바랍니다. 저는 남아공을 10번 정도 다녀왔습니다만 그중 케이프타운은 2번째 였습니다.

한국에서 남아프리카 공화국을 여행하기에는 너무나 많은 이동시간이 소요되기에 휴가가 한정된 일반 직장인들에게는 어려운 나라중에 하나가 아닐까 생각 되어집니다. 아래에서 보시다 시피 구글 맵에서 조차 한장에 들어오기가 쉽지 않아 보입니다.

Korea to South Africa

한국 출발일 경우 대표적으로 카타르 에어를 타고 카타르 경유가 있고, 싱가폴 에어라인을 타고 싱가폴 경유 항공편이 있었습니다. 예전 코로나전 출장 갈때마다 비행시간이 가장 좋은 싱가폴 에어라인을 주로 이용하였습니다.

  • 여행시기: 8월초 (날씨는 낮에는 덥고 아침 저녁으론 추운 날씨)
  • 일정: 4박 5일
  • 케이프타운 이동수단: 렌터카
  • 숙소: THE CAPETONIAN (3박), AC Hotel Cape Town Waterfront(1박)
  • 방문장소: 선셋비치, 볼더스비치, 희망봉, Chapman’s Peak, 허머너스 고래구경, 테이블마운틴 (등산)

우리가 방문할 시기에 재미있게도 테이블마운티의 케이블카가 정기 점검 기간이라 운행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등산을 해야 하는 상황이었기에 하루 일정이 테이블 마운틴에 소비 되었습니다. 우리에겐 좋은 추억이었지만 시간이 촉박하신 분에게는 케이블카 Annual Maintenance 일정을 사전에 잘 확인하기 바랍니다. 케이블카의 경우 30분도 채 소요가되지 않지만 등산은 왕복 약 5시간 정도 소요 됩니다. 단 등산은 무료이며 케이블카는 비용을 별도로 지불하셔야 합니다.




1. 케이프타운 가족 자유여행 일정

코로나 마지막 시즌 이었기에 비행기 탑승전 Covid 검사가 필요 했습니다.

여행 세부 일정

남아공 일정 Map

   (일정에 대해 전체 맵으로 캡쳐 해놓으면 좋아요)




2. 케이프타운 렌터카

남아공에 이동할수 있는 수단은 우버와 렌터카가 가장 좋은 선택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여행 목적으로 케이프타운을 2번 다녀왔는데, 첫번째는 공항에서 호텔로 이동시 이용했던 우버 기사님과 협상하여 여행 내내 이용하였고, 이번에는 미리 렌터카를 예약하여 공항에서 바로 픽업하여 사용 하였습니다. 우버기사를 활용한 방법도 하나의 팁이니 고려 해보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 렌트카 회사: First Car

– 렌트 차량: 스즈키 시아즈 오토

– 기타: 풀커버, 언리미티드 마일리지

– 비용: $281.06

– 후기: 공항에서 픽업하여 공항에서 드랍하여 아주 편리하였고 차량도 깨끗하고 상태는 좋았음.

– 운전석이 좌측이기에 적응하기 까지는 시간이 다소 소요됩니다. 처음에는 운전을 천천히 하시고 항상 중앙선이 좌측 어깨에 있어야 함을 잊지 마시고 신호대기시 구걸하거나 상품을 팔러오는 사람이 많으나 그냥 무시하시길 추천드립니다.

– 차량을 인수받고선 전체 차량 외관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어놓길 추천 드립니다. (풀커버이지만 혹시 모를 사태 대비)

– 기름은 인수시 풀로 채워져 있으며 반납시 또한 풀로 채워 반납하셔야 합니다.

케이프타운 렌트카 가격

케이프타운 렌트카 종류

3. 케이프타운 숙소

숙소는 4박동안 2곳 호텔에 Stay 했으며 개인적으로 호텔상태나 가성비 측면에서 The Capetonian이 좋았습니다. 방2개 , 각 퀸침대 2개, 조식, 바로 아래 버커킹도 있고 근처 편의점등이 많으나 단점은 워터프론트와 거리가 있습니다. 주차장도 구비완료하여 주차도 편리하였습니다. 호텔스 닷컴을 통해 예약하였으며 어른2, 아이2 명, 3박 입니다. (34.7만원이며 굉장히 저렴한겁니다 ^^)

케이프 타운 호텔 가격



4. 케이프타운 방문장소

 4.1 Chapman’s Peak

광고에 많이 등장하는 곳이죠.절벽아래는 운전하는 풍경이 장관입니다. 중간중간에 차량을 주차할수 있는곳이 있으나 정말 멋진 곳에서는 주차할곳이 없습니다. 운전하면서 그냥 즐기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통행료가 있으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Champman's Peak 볼거리

 4.2 볼더스 비치

볼더스비치는 일부 관광객들은 밖에서도 펭귄을 볼수 있다고 하여 입장하지 않는 경우도 있던데 이곳 까지 갔는데 한번 들어가보는 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그리고 후문으로 가시면 아래 사진과 같이 가까에서 직접 사진을 찍을수도 있습니다.

볼더스 비치 볼거리

 4.3 고래구경

당시 우영우 드라마가 인기여서 아이들이 고래에 대한 관심이 많았으며 마침 케이프타운의 고래구경 시즌이라 진행하였습니다.

남아공 고래 구경 투어

. 업체: Southern Right Charters Whale Watching (하루에 3번 탑승인원이 한정되어 미리 예약하지 않으면 조기 마감)

. 비용: 어른2, 아이2 총 3060랜드

. 소요시간: 약 2시간

. 후기: 여러번 많은 고래들을 볼수 있었으며 일부 탑승객들은 파도가 높아 멀미하는 분들도 있었음

 4.4 희망봉

케이프타운 하면 모두가 생각하는 사이트 바로 희망봉이죠.사진을 대충 찍어도 작품이 되는 희망봉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볼더스 비치, Chapman’s Peak 그리고 희망봉을 하루 일정으로 잡으시면 좋습니다. 입장료: 어른2, 아이 2 (외국인) 총: 540 랜드. 1랜드가 약 70원이니 3만9천원정도 하는듯합니다.

희망봉 볼거리

 4.5 테이블 마운틴

세계 7대 자연경관으로 뽑힌 곳이기도 하죠. 매년 약 2주 정도 정기 점검을 하는데 우선 예약을 했던지라 저희는 어쩔수 없이 등산을 하였습니다. (비행기 예약하고 알게됨 ^^;) 하지만 오히려 아이들은 등산을 했기에 더 좋았다고 합니다. 비록 힘들고 시간도 오래걸리지만 기억도 오래 갈듯합니다. 정상에 식당이나 기념품 가게등이 많이 있는데 이 기간에는 모든 곳이 문을 닫기에 저희는 아래에서 별도로 한인식당에서 김밥을 포장해 갔습니다. 테이블 마운틴 정상에서 먹는 김밥과 김치가 얼마나 맛있었는지 모릅니다. 테이블 마운틴 정상 날씨가 너무 추웠고 날씨가 급격하게 변한지라 오래 머무를 수가 없었습니다. 정규시즌에는 정상에 가시면 음식도 드실수 있고 창밖을 바라보며 먹는 맥주 한잔도 참 맛이 좋습니다.

테이블마운틴 최종

5. 케이프타운 음식

조식은 모두 호텔에서 해결 하였으며 점심은 현지 식당이나 패스트푸드등에서 먹었고 저녁은 대부분 한인식당에서 먹었습니다. 가격은 적당 하였고 맛도 매우 좋았습니다. 그리고 한인마트에 들러 김치, 컵라면, 과자등 사서 이동중에 먹었으며 저희는 라면 포트기를 가지고 가서 라면서 호텔에서 끓여 먹기도 하였습니다. 케이프타운에 합리적인 가격에 맛있는 한인 식당이 많기에 한국음식이 그리우시면 직접 찾아가셔서 드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그리고 해산물도 유명하기에 한번씩 드셔 보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하지만 Trip Adviser에 나오는 현지 유명한 해산물 레스토랑은 가격이 사악합니다.




6. 케이프타운 치안

치안은 생각보다 안전하다고 느껴졌으며 케이프타운 자체가 안전하기도 하지만, 가능하면 저녁엔 워터프론트를 제외한 다른 곳은 조심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총기소지가 가능한 나라이기도 하고 외곽은 상대적으로 치안 사각지대가 많기에 미리 조심하셔서 나쁠건 없을듯 합니다.

그럼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 남아프리카 공화국 국립공원 공식 사이트 링크 

<이미지 클릭>

남아프리카공화국 국립공원 사이트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