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 배당주 Top 5 비교

안녕하세요, 50대에 경제적 자유를 희망하는  40대 사내두놈아빠 입니다.

오늘은 미국 주식중 고배당을 하는 종목 비교를 해보고자 합니다.

최근 유트뷰나 기사에서 월 배당금으로 300만원 받기, 연 배당금으로만 5000만원 벌기등…배당 주식이 관련된 자료가 자주 노출이 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노후의 삶을 생각하면서 고배당금을 주는 주식을 찾고 있는듯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렇다고 하면 어떤 종목을 사는게 좋을지 한번 비교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내용은 지극히 저희 주관적인 내용이오니 참고해 주시길 바라며 자료 작성 기준은 23년 12월 5일 입니다.

배당주 Top5

 

비교 테이블에 20년 채권 종목인 TLT 또한 함께 포함 하여 보았습니다.

그리고 총 자산이 3만불이 있다는 가정하에 비교 하였으니 참고 바랍니다.

미국 고배당 주식 비교테이블

자, 일단 배당금을 높게 주는 종목에 미국 통신주가 2개나 들어가 있죠? 그리고 한국 개미들에게 인기가 높은 리얼티인컴, 그리고 코로나때 빛을 본 화이자가 있습니다.

이들 모두 5%이상의 배당금을 지급하면서 고 배당주에 속합니다. TLT,  리얼티인컴은 매달 배당금을 지급하는 반면 AT&T, Verizon, Pfizer는 분기별로 배당을 하고 있네요.

그럼 3만불을 가지고 주식 몇개를 살수 있으며 1년동안 얼마의 배당금을 받는지 보겠습니다.

위 표에서 보시는것처럼 1년동안 가장 많은 배당금을 받을수 있는 종목은 버라이존으로 $2114불 입니다. 미국 국채 TLT 와 거즘 2배 차이가 나는 배당금액입니다.

그럼 당연히 배당금액이 가장 높은 버리아존에 투자 해야 하는거 아닌가요? 라고 질문을 하실수 있습니다만, 배당율만 보면 맞습니다.

하지만 무조건적으로 배당금액만을 보면 향후 주가의 상승이나, 하락 그리고 지속적으로 높은 배당율을 유지할 수 있는지에 대한 비교도 필요합니다.

화이자의 경우 지난 1년간 매출이 -31%이며 향후 1년 전망 또한 -8%입니다. 심지어 잉여현금흐름도 좋지 않아 현재 돈을 벌면 고정지출하고 나면 남는 현금이 마이너스라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AT&T의 경우도 지난 1년, 향후 1년 매출상승이 약하고 ROE, Net income  마진이 마이너스 임을 볼수 있습니다.

리얼티인컴은 지난 1년, 향후 1년 매출성장이 20%이상이며 영업이익도 높고 현금흐름, 부채율등이 매우 양호한것으로 보입니다. (이래서 다들 리얼티 인컴하나 봅니다.)

반면 버라이존은 역시 매출 성장률이 좋지 못하고 부채비율이 약 180%에 달하는것을 볼수 있습니다.

배당율도 좋은으면서 성장도 잘해 주가가 같이 올라가면 좋지 않을까요? 그럼 배당금은 배당금액대로 받고 주가상승하면 수익실현하고 이게바로 꿩먹고 알고 아닐까요?

 

리얼티 인컴은 지난 25년간 꾸준히 배당을 해왔고 최근 5년동안에도 배당금을 조금씩 올려 왔습니다.

리얼티 인컴 배당정보

글을 작성하고 보니 리얼티 인컴이 좋다라고 결론이 나는듯합니다만 저는 현재 리얼티 인컴을 투자하고 있지 않습니다. ^^

“리얼티 인컴 기업분석: 리얼티 인컴이 어떤 사업을 하고 어떻게 돈을 버는지 알아보시죠~”

Leave a Comment